학부

TELOS트랙 소비자마케팅

TELOS 트랙이란?

  • 전공 내 특화된 트랙을 트랙지도교수의 관리 하에 체계적으로 이수하는 진로 맞춤형 전공교육 학사제도
  • 각 트랙별 설정교과 및 비교과과정을 모두 이수한 학생에게는 총장 명의의 트랙인증서를 발급

트랙신청 및 철회

  • 기간: 학기별 정해진 기간에 신청(1학기 : 3월초 / 2학기 : 9월초)
  • 방법: THE포트폴리오(the.ewha.ac.kr)→THE학습→트랙관리→트랙신청관리(철회:나의트랙현황)

유의사항

  •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단, 2학년 이상 권장)
  • 전공 관계 없이 재학기간 중 최대 2개 트랙까지 이수 가능
  • 신청한 트랙 이수완료 여부는 졸업 조건과 무관함

TELOS트랙 소비자마케팅 전문가

  • 트랙소개 : 소비자 중심 사고를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를 분석하고 이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소비자 권익 및 사회적 책임을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소비자마케팅 전문가
  • 개설학과 : 소비자학과(트랙지도교수: 이혜미)
  • 인증요건 : 교과과정 및 비교과과정 이수
  • 문의 : 이혜미 교수(hyemilee@ewha.ac.kr)
For new student after 2016table for new student after 2016
교과과정
  • 소비자마케팅 관련 교과목 중 최소 18학점 이상 이수
  • 트랙인증 교과목 목록
  • 36717 소비자와소매유통
  • 36720 소비트렌드분석및예측
  • 37187 소비문화론
  • 38072 디자인씽킹
  • 36081 소비자커뮤니케이션
  • 36083 소비자시장조사
  • 36722 지속가능한소비와녹색마케팅
  • 37940 소비자와빅데이터
비교과과정
  • 공모전, 인턴쉽, 기타 대외활동 중 최소 1건 이상
  • 마케팅 직무 관련성에 대한 심사 진행
  • 보고서 및 증빙자료 제출
  • 마케팅 공모전
    • 입상 이상
  • 마케팅 직무 인턴쉽
    • 200시간 이상
    • 인재개발원 인턴쉽 중복 인정 가능
  • 기타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
    • 서포터즈, 자원봉사, 비정규 파트타임 활동 등
    • 통합 총 200시간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