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대학원] 도서관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사항
중앙도서관의 2026년 2월 졸업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사항 공유 드립니다.
** 2024학년도 2학기부터 학위논문 온라인 파일만 제출받고 있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국문): https://lib.ewha.ac.kr/bbs/content/1_40945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영문): https://lib.ewha.ac.kr/bbs/content/3_41325
1.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학생→중앙도서관): 2025. 12. 19(금)부터
2. 논문제목 연계일 : 2025. 12. 29(월)
- 학생들이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시 직접 입력한 논문제목을 유레카 시스템으로 연계
[협조 요청 사항]
1.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첫날이 12월 19일(금)입니다.
도서관에서 파일을 제출받은 후 검증까지 보통 1~3일 정도 소요되므로, 도서관에 최대한 빠르게 제출하셔야 기한 내에 학과 사무실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2. 학위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 시, 교수님의 인준이 찍힌 인준서 1장은 별도의 pdf로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파일에 포함하여 제출하는 경우, 인준 도용의 문제가 제기될 수 있으므로, 인준서는 별도 제출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온라인 파일 제출 전까지 인준을 모두 받아야 합니다.
학위논문 파일 제출 시, 별도 인준서를 업로드 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3. 학위논문 파일: pdf 만 제출합니다 (한글, 워드 파일 안됩니다)
인준을 받은 파일이 아닌 다른 원문 파일을 제출할 가능성도 있어, 한글이나 워드 파일은 지양하고자 합니다.
* 학위논문 파일 내의 인준서 페이지에는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됩니다. (인준이 있는 페이지를 삽입하지 않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인준서: 학위논문 원문파일의 인준서와 별도 제출 인준서의 내용, 폰트 등이 동일해야 합니다. 인준서에 기입된 교수님 성함 순서도 동일해야 합니다.
5. 학위논문 파일을 제출하기 전에 표지, 표제지, 인준서의 양식, 연도, 학년도, 학과, 제출자 이름 등이 정확한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학기에 학년도, 학과, 제출자 이름 등이 잘못 기입되어 파일을 교체하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